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보적 미디어운동 연구 저널 ACT! 122호입니다.

ACT! 공지

by acteditor 2020. 9. 29. 19:39

본문

ACT! 와 함께 넉넉한 가을 되세요!

 

"새로운 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담아 이번 호를 준비하고 보니

가을이 성큼 다가와 있습니다. 다들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 122호 편집 후기 중

ACT! 와 함께 넉넉한 가을 되세요!
진보적 미디어운동 연구 저널 ACT! 122호 
2020.10.27
코로나19를 만난 독립영화 배급사의 고민들 - 포스트핀의 경우
이슈와 현장  
"이제 우리는 어디서 독립영화와 단편영화를 봐야하는 걸까극장상영이 어려운 독립영화나 단편영화는 OTT 플랫폼으로만 찾아야 하는 것일까자금과 인력이 부족한 독립영화 배급사에서도 자체 기획전을 진행하는 건 쉽지 않다새로운 극장의 형태와 역할을 어디서 찾아야 하는지 고민이다."
공동체라디오 신규 허가에 대한 기대와 제언
이슈와 현장
"공동체라디오방송국이 추구해왔던 가치와 경험과 한계그리고 마을공동체미디어와 미디어센터가 수행해온 지역공동체미디어의 사회적성과가 공공적으로 담겨질 수 있도록 후속 정책과 지역공동체미디어 주체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연대 그리고 협력이 긴밀하게 이루어지길 기대한다."
미련이 많은 사람은 어떤 계절을 남보다 조금 더 오래 산다
리뷰
"나는 할머니할아버지에 대한 추억이 없는 아이인데 이 영화는 놀랍게도 이제는 더 이상 손에 잡히지 않는잊고 지냈던 나의 지난 추억을 찾게 해준다."
여성 문화의 판을 바꾼다
페미니즘 미디어 탐방
"누군가는 하고 있는 고민이고누군가는 했었던 고민이고이 시대를 살아가는 여성이라면저희와 같은 세대의 여성이라면저희와 같은 세대를 지나갈 여성이라면여성의 문화를 이해하고 싶은 대중이라면 누구나 해봤을 고민들이고 질문들이라 생각해요때문에 스스로를 단단하게 하는 데 저희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집에서 코로나19에 맞서는 몇 가지 방법 1부 (재택근무 편)
액티피디아
"불과 반 년 전만 해도 일부 직장이나 직종에서만 도입하고 대다수는 남의 일이라 생각했던 재택근무가 단기간에 일상적인 근무형태로 자리 잡게 된 것이다."
‘최초의 영화’라는 신화: <기차의 도착>을 둘러싼 이야기들
영화사 입문
"신화적 일화 속 관객들은 영화라는 발명품을 구경하는 사람들이라기보다는 영화가 펼쳐 보이는 환영에 사로잡히는 사람들입니다."
영화에서 발견한 내일
미디어 큐레이션
"EBS 채널과 VOD 서비스인 DBox를 통해 진행되던 EIDF는 여느 해와 다를 바 없이 진행되었다. 물론 오프라인 상영은 진행하지 않았고, 제한된 방식으로 진행하려던 야외상영 또한 취소되었지만, 영화제 자체는 별 다른 차질 없이 진행되었다."
경의선 공유지 활동가로서 다큐멘터리 제작을 한다는 것
Me, Dear 
"다큐멘터리를 만드는 것이 내게 남겨진 몫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 세상에 경의선 공유지라는 공간이 있었다고. 거기엔 어떤 사람들이 있었으며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그 공간은 이 사회에 어떤 의미였는지."
ACT! 10문 10답!
RE:ACT!  
"언제나 오래 오래 함께 해주세요!"  
ACT! 10문 10답!
RE:ACT!
"답을 찾아갑시다없으면 없는 대로 또 버텨냅시다."
ACT! 편집 후기
"시간을 쪼개고 (긁어)모아서 또 한번 ACT!를 만들었네요.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환절기 건강 챙기며 올해 마지막 ACT!도 무사히 만들어 보아요!"
별도의 표시가 없는 한 ACT! 저작물은 
'정보공유라이선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입니다.
[ACT! 후원 계좌] 우리은행 1005-301-656973 (미디액트)
🙆국내외 미디어운동 현장을 기록하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는 ACT!에 힘을 주세요🙆
진보적 미디어운동 연구 저널 ACT!  
act@mediact.org
(04061) 서울시 마포구 서강로9길52
동복이세빌딩 3층 미디액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