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CT! 10문 10답! - 김윤정

전체 기사보기/Re:ACT!

by acteditor 2022. 6. 7. 09:31

본문

"서이제 작가님의 0%를 향하여의 구절을 나누고 싶어요. ‘화려한 조명을 받지 못하는 곳에서도 꾸준히 자기 작업을 하는 사람들. 나는 그들의 작업을 신뢰한다. 응원한다. 나는 그들이 보여준 삶의 태도를 잊지 못할 것이다.’ "

 

[ACT! 130호 Re:ACT! 2022.06.11.]

 

ACT! 10문 10답!

 

김윤정

 

 

1.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 안녕하세요. 인디스페이스 관객기자단 인디즈로, 한국독립영화협회 사무국원으로 때론 영화감독으로 동에 번쩍 서에 번쩍 독립영화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윤정입니다. ‘건강한 독립영화 생태계는 무엇일까고민하며 제 역할을 찾고 있는 중인 것 같아요.  

 

2. 어떻게 미디어연구저널 [ACT!] 를 알게 되었나요?

- [ACT!] 125 인디스페이스 한솔 매니저님의 그 여려운 질문에 답하자면이라는 글을 통해 [ACT!]를 알게 되었습니다.

 

3. [ACT!]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외로운 섬처럼 존재하고 있는 이들을 연결해 주는 다리. ‘외롭다라고 생각하는 순간에 함께 하고 있음을 일깨워주는 것 같아요.

 

4. [ACT!]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 끊임없이 고민하고 질문을 던지는 넘치는 에너지’, ‘열정이 떠올라요.  

 

5. 지난 호 기사 어떻게 읽으셨나요?

- ‘<미싱타는 여자들> 속 청계노조 여성 조합원들의 형형한 얼굴에게 우리는 모두 빚을 지고 있다강정원 님의 <미싱타는 여자들> 리뷰가 기억에 남아요. 존엄한 노동이란 무엇인지 고민하는 요즘 저에게 꼭 필요한 말이 아니었나 싶어요. 

 

6. [ACT!]에 실렸으면 하는 기사가 있나요?

- 이제 막 활동을 시작하신 미디어 활동가분들의 대담을 기록해 보면 어떨까 싶어요. 저 또한 활동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사람으로서활동가라는 정체성에 대해, 크고 작은 고민들을 나눠보고 싶어요.

 

7. [ACT!]를 보여준다면 누구에게 보여 주고 싶나요?

-  이제 막 미디어 활동을 시작하신 분들에게 소개하고 싶어요. 제가 느낀 것처럼 외로운 순간, 동료들이 함께하고 있음을 알리고 싶어요.

 

8. [ACT!]를 더 많은 사람들이 보게 하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 일단은 저부터 노력해야 할 것 같아요..부지런히 알리겠습니다!

 

9. [ACT!] 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항상 함께 하고 있음을 말하고 싶어요. [ACT!]의 고민과 실험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10. 남기고 싶은 혹은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 서이제 작가님의 0%를 향하여의 구절을 나누고 싶어요. ‘화려한 조명을 받지 못하는 곳에서도 꾸준히 자기 작업을 하는 사람들. 나는 그들의 작업을 신뢰한다. 응원한다. 나는 그들이 보여준 삶의 태도를 잊지 못할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