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CT! 10문 10답! - 허지예(HER FILM)

전체 기사보기/Re:ACT!

by ACT! acteditor 2021. 6. 14. 10:39

본문

"「ACT!」를 읽으면서 연결됨을 느낀 순간들이 있었어요, 영화와의 연결, 영화인과의 연결, 또는 다른 소외된 사람들과의 연결. HER FILM은 「ACT!」와 오래오래 연결되고 싶습니다."

 

[ACT! 125Re:ACT! 2021.06.25.]

 

ACT! 1010!

 

허지예(HER FILM)

 

   

1.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 안녕하세요, 저는 강예솔 감독과 함께 독립영화제작사 HER FILM을 하고 있는 영화감독 허지예라고 합니다!

 

2. 어떻게 미디어연구저널 ACT!를 알게 되었나요?

- HER FILM을 통해 다큰아씨들이란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는 중에 ACT!에서 인터뷰 제의가 들어와서 알게 되었습니다!

 

3. ACT!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영화를 하는 사람들이 지금하고 있는 고민들을 다양하게 볼 수 있는 창구인 것 같아요. 영화를 하면서도 다른 사람들은 어떤 고민들을 하며 영화를 하고 있는지, 영화에 어떤 일들이 일어나고 있는지 볼 수 있는 좋은 창구라고 생각합니다.

 

4. ACT!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 달리고 있는 것의 이미지가 떠오르네요, 달리고 있는 사람, 고양이, 그냥 어떤 역동적으로 움직이고 있을 것만 같아요.

 

5. 지난 호 기사를 어떻게 읽으셨나요?

- ‘Me, Dear’ 코너들의 글이 너무 재밌었어요, 저도 코로나 시대에 영화를 만들었는데, 촬영하기로 한 야외 로케이션이 모임 금지 장소가 됐다거나, 촬영 인원을 대폭 줄여서 진행하기도 했던 게 생각이 났어요. ‘작은 이야기는 없다도 재밌었는데, song님이 바라보신 그분들의 삶의 태도가 다큐를 마무리하시는 마음, 태도들과도 연결된 것처럼 느껴져서 특히 좋았습니다.

 

6. ACT!에 실렸으면 하는 기사가 있나요?

- 작은 규모의 영화제나 영화관을 운영하시는 분들을 기사로 만나보고 싶어요.

 

7. ACT!를 보여준다면 누구에게 보여주고 싶나요?

- 제가 지금 영화 학교를 지망하는 입시생들을 가르치고 있는데, 그 친구들한테 보여주고 싶어요.

 

8. ACT!를 더 많은 사람들이 보게 하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 열심히 소문 내보겠습니다..

 

9. ACT!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만나게 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ACT!를 읽으면서 연결됨을 느낀 순간들이 있었어요, 영화와의 연결, 영화인과의 연결, 또는 다른 소외된 사람들과의 연결. HER FILM은 「ACT!」와 오래오래 연결되고 싶습니다.

 

10. 남기고 싶은 혹은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 집에서 저는 별난 사람인데, 저와 비슷한 사람을 찾아 나서다 보니 영화를 하게 된 것 같아요. 말로 설명하지 않아도 알 것만 같은 감정이 연대감이구나 싶어요. ACT!와 인터뷰를 하면서 벅차다고 느낄 만큼 위로를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