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CT! 80호 Re:ACT!] ACT! 10문 10답! - 언저리

전체 기사보기/Re:ACT!

by acteditor 2013. 4. 12. 16:35

본문

[ACT! 80호 2012.07.25 Re:ACT!]

ACT! 10문 10답!

언저리

1. 자기소개 해주세요. 
 - 독립다큐와 극영화를 만드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이곳저곳에 발을 걸치고 이런저런 다양한 활동들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에 집중하는 곳은 녹색당의 동물권 모임입니다. 유기동물과 길냥이들을 비롯한 농장동물들의 동물권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채식에도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책도 읽고 정책모임도 하고 있습니다. 모임초기이지만 열정 있는 사람들이 열심히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2. 어떻게 미디어연구저널 [ACT!] 를 알게 되었나요? 
 - 미디액트를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3. [ACT!]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몇 년 전에 2007년도쯤이던가, 그 때 촬영장비라던가 편집 툴에 대한 기사를 몇 번 봤던 기억뿐이라서 사실 요즘의 [ACT!]에 대해서는 잘 몰라요 ^^!  그 당시에는 기술적인 부분에 관한 정보들이 저에게 도움이 되었던 거 같습니다...만... 근데 그 때 봤던 게 [ACT!]가 맞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 암튼 미디액트 사이트에서 봤다는... ^^
 
4. [ACT!]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 운동
 
5. 지난 호 기사 어떻게 읽으셨나요? 
 -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프리포트에 관한 기사입니다. 저도 여기서 요즘 따블라를 배우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호 기사에도 나온 저희 신진다큐모임도 이곳에서 한 적이 있습니다. 여러 대안 공간들이 많이 있지만 이주민들을 위한 그리고 이주민이 주축이 되어 꾸려가는 곳이 생겨서 기쁩니다. 후원회원들이 늘어나서 아름다운재단의 지원이 끝난 후에도 자립을 성공적으로 해서 계속적으로 이 공간이 유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6. [ACT!]에 실렸으면 하는 기사가 있나요? 
 - 동물권 운동이라던가 좀 넓게는 생명권 운동에 관한 기사들이 실렸으면 좋겠어요. 제가 요즘 만드는 다큐가 동물권과 관련된 다큐인데요. 정확하게는 유기동물 관리시스템에 대한 것입니다. 요즘 이런 쪽으로 관심이 쏠려있어서 그런가요. 생태에 관련된 미디어 활동들에 대한 소식이 궁금합니다. <어느 날 길 위에서>라는 다큐멘터리를 만드신 감독님께서 동물권과 관련된 다큐를 만들고 계시다고 들었습니다. 그 분의 현재 작업에 대한 기사도 실렸으면 좋겠습니다.
 
7. [ACT!]를 누구에게 보여준다면 누구에게 보여주고 싶나요? 
 - 내가 아는 십대 이십대들에게
 
8. [ACT!]를 많은 사람에게 보게 하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 음... 글쎄요...
 
9. [ACT!]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수고하세요! 파이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