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CT! 10문 10답! - 김민(진보네트워크센터 활동가)

전체 기사보기/Re:ACT!

by acteditor 2019. 8. 9. 10:42

본문

"정보인권운동도 미디어운동도 물러서지 않고 잘 해냈으면 좋겠습니다."

 

[ACT! 115호 Re:ACT! 2019.8.14]


ACT! 10문 10답!

김민(진보네트워크센터 활동가)

 



1.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 사진가이자 진보네트워크센터에서 정책활동가로 일하는 김민이라고 합니다. 주로 기술을 기반으로 한 감시와 보안, 프라이버시 운동에 관심이 많습니다. 

2. 어떻게 미디어연구저널 [ACT!]를 알게 되었나요?
- 여기 저기 자료 검색을 하다가 나온 게시물 때문에 처음 알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주위에 미디액트에 들락날락하는 분이나 일하시는 분들도 있어서 SNS를 통해 접하기도 했고요.

3. [ACT!]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미디어 운동과 관련하여 이러저러한 이슈들을 잘 소개해주는 게 항상 좋습니다. 또한 다양한 독립 창작자들에게 도움도 되고요.

4. [ACT!]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 일단은 언제나 에너제틱한 느낌이 듭니다. 이름에 느낌표(!)가 붙어있어서 그런지... 저희 진보네트워크센터에서 다루는 주제만큼이나 ACT!가 다루는 주제도 많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요.

5. 지난 호 기사 어떻게 읽으셨나요?
- 미국 독립영화 스트리밍 서비스 '오비드TV'에 대한 이야기를 재밌게 읽었습니다. 아주 예전에 독립영화 전용 다운로드 서비스인 인디플러그가 처음 나왔을 때 신났던 기분도 복기하면서... 제가 넷플릭스를 정말 싫어하면서도 꼬박꼬박 보고 있는데, 국내에도 대안적 서비스가 나온다면 정말 기쁠 것 같아요.

6. [ACT!]에 실렸으면 하는 기사가 있나요?
- 대안적 해외 사례들을 참조할 수 있을만한 기사들도 좋을 것 같고, 요새는 ACT! 학습소설을 몇 편 읽어보았는데 이 시리즈 너무 좋습니다.

7. [ACT!]를 보여준다면 누구에게 보여주고 싶나요?
- 진보네트워크센터의 동료들과 공유하고 싶네요.

8. [ACT!]를 더 많은 사람들이 보게 하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 제가 그 방법을 알면 진보넷에 먼저 적용을 시켰... 농담입니다. 일단은 글을 쓰고 쌓아두면 누군가는 꼭 본다! 라는 사실을 머릿속에 넣고 다니면 마음이 조금 편해지는 것 같습니다. 세상에 필요한 글과 콘텐츠라 할지라도, 운이 없거나 시대가 따라주지 않으면 사람들의 관심에서 멀어질 수도 있는 법이니 체력을 기르고 꾸준히 발행하다보면 가끔은 해가 뜨겠지요. 개인적으로는 SNS 마케팅을 비롯한 현대의 최신식 마케팅 트렌드(라 쓰고 추적기법이라고 읽는다)를 혐오하는 편이라 그 외에는 할 말이 없습니다. 주위에 널리 알리자...

9. [ACT!]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화... 화이팅.

10. 남기고 싶은 혹은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 정보인권운동도 미디어운동도 물러서지 않고 잘 해냈으면 좋겠습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